[책 리뷰] 간다 마사노리 - 비상식적 성공법칙
https://link.coupang.com/a/bHgU3k
비상식적 성공 법칙(리커버:K):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는 가장 강력한 8가지 습관
COUPANG
www.coupang.com
- 책 제목 : 비상식적 성공법칙
- 저자 : 간다 마사노리
- 독서 소요 시간 : 4시간 ~ 4시간 반
요즘 창업에 관심이 있는 터라 이런 자기 계발 관련된 책을 많이 읽고 있다. '다음 책은 뭘 읽을까?' 하던 중 눈에 띈 책이다. 성공법칙이면 성공법칙이지 '비상식적' 성공법칙은 뭘까? 란 호기심에 책을 읽기 시작했다.
처음부터 성공은 악에너지로부터 시작한다고 말하면서 내가 생각한 가치관과는 달랐다. 그리고 다른 자기계발서와도 달랐다. 첫 챕터가 '하기 싫은 일과 하고 싶은 일 구분하기'다. 어느 자기 계발서에서 하기 싫을 일을 적으라 하겠는가..ㅋㅋ
그러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지금까지 충분히 경험을 쌓았는가?, 그렇지 못하다면 좀 더 배우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하는가? 언제까지 할 것인가 등 앞서 한 질문(하기 싫은 일,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딥하게 생각하게 만든다. 이 과정에서 내가 어떤 걸 준비해야 할지 미래 계획을 좀 세운 것 같다. 그리고 좀 더 구체적인 단기 목표를 세우기 위해 smart 기법을 알려주고 직함을 만들어서 셀프 이미지 트레이닝을 해라 등 계속해서 목표를 생각하게 만든다.
다음 단계로 잠재의식 관련한 내용을 말하는데, 뇌를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게끔 도와주는 단계다. 계속해서 뇌에게 목표를 주입시키며 그쪽으로 집중하게 하면 자연스럽게 원하는 정보를 계속 찾게하고 무의식적으로도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만든다고 한다. 이 말들으며 생각났던 게 아무리 생각해도 나지 않던 아이디어가 샤워할 때나 자기 전이나 갑자기 떠오른 경험이다. 앞으로 내가 원하는 방향이나 목표가 있으면 반복해서 뇌에 주입시켜서 원하는 아이디어를 계속 도출해 낼 수 있도록 테스트해 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으며 하나 더 해봐야 겠단 생각이 든 게 '성공한 사람들의 오디오(목소리)'듣기다. 성공한 경영자들은 비즈니스 관련 오디오 듣는 습관이 있다고 한다. 왜 듣는가 했더니 오디오를 들음으로써 마음속에서 돌아다니고 있던 '부정적인 사고를 불러일으키는 오디오'를 지워버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멍하니 있다가도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가 담긴 테이프를 듣다 보면 현재 의식이 긍정적인 사고를 하게 되어 자신의 부정적인 사고, 즉 부정적인 목소리가 들리지 않게 된다는 말이다. 혼자 딥하게 생각하고 멍하니 있다 보면 미래가 걱정되어 부정적인 사고를 할 때가 있는데, 그러기 전에 성공한 사람의 오디오를 계속 틀어놔서 무의식적으로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바꿀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돈의 중요한 습성 3가지를 알려주는데,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건 '자신의 연수입은 자신이 결정할 것'이다. 면접을 보러 가면 지레 겁먹어서 내가 생각한 것보다 아래로 연봉을 부른 적이 있다. 그러고 나서 집 오면서 후회했었는데, 저 문장을 읽으며 생각이 든 게 '내 가치는 내가 정해야 한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비상식적 성공법칙이란 책은 내가 독서노트를 가장 많이 적은 책이다. 그래서 아래 독서노트를 공개하며 마무리하려고 한다.
1. 왜 목표를 종이에 적으면 실현될까? 뇌는 당신이 어떤 질문을 하면 고도로 정밀한 안테나를 세워 그 질문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실현하고 싶은 것들을 종이에 적어서 잠재의식에 목표를 입력시키 놓으면 뇌는 목표 실현에 필요한 정보를 쉬지 않고 계속해서 수집한다. 그래서 깜빡 잊고 있었는데 자동으로 목표가 실현되어 있는 경우가 생기는 것이다.
이러한 뇌의 경이적인 구조를 생각하면 목표는 많을수록 좋다는 결론에 다다른다.
2. 나의 현실은 내가 컨트롤한다. 자기 최면을 걸면 불안한 마음이 사라지면서 자연스럽게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된다. 자기최면이란 내 잠재의식을 내가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이다. 밤에 잠들기 전에 목표를 적은 종이를 편안한 마음으로 읽는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 다시 한번 더 읽는다. 이걸 반복한다.
3. 잠재의식에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2가지 힌트
1) 목표를 설정할 때는 현재형을 사용한다. '나는 ~를 한다', '나는 ~이 된다', '나는 ~을 할 수 있다'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문장을 현재형으로 마치는 것이다. '나는 ~이 된다'와 같은 현재형 표현은 뇌에 입력하는 명령 언어다.
2) 목표를 읽으면서 기분 좋게 웃으면 훨씬 효과적이다.
4. 중요한 것은 단기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이다. SMART원칙은 단기 목표를 순조롭게 달성하는 데 뛰어난 지표다.
S(specific) 구체적이다 - 연수입을 늘린다
M(measurable) 예측가능하다 - 1억 원
A(agreed upon) 동의하다 - 확실히 이 정도 연수입은 필요하다
R(realistic) 현실적이다 - 이 정도는 달성 가능한 수치다
T(timely) 기일이 명확하다 - 내년 4월 30일까지
5. 직함만들기. 결함을 극복하기 위해 내 일을 편안하고 아무 문제 없이 수행할 수 있는 셀프이미지로 바꾸면 되겠다고 생각했다. 직함을 만들 때 핵심 포인트는 '슈퍼 000'이라는 식으로, 자신의 결점에 휘둘리지 않는 인물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슈퍼맨의 강한 면모를 빌려와서 만들라는 의미다.
6. 성공한 경영자나 훌륭한 컨설턴트의 오디오, 이른바 비즈니스 관련 오디오를 듣는 습관을 길러라. 훌륭한 경영자가 수십 년 동안 쌓아온 경험으로 얻은 지혜를 불과 1~2시간이면 배울 수 있다. 성공 사례뿐 아니라 실패한 경험에서도 배울 것이 많다. 왜 오디오를 듣다 보면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것일까? 오디오를 들음으로써 마음속에서 돌아가고 있던 '부정적인 사고를 불러일으키는 오디오'를 지워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부정적인 사고를 불러일으키는 오디오란 멍하니 있을 때 마음속에서 반복되는 혼잣말을 말한다. 그런데 비즈니스 오디오는 성공한 사람들의 긍정적인 이야기가 수록된 것이다. 멍하니 있다가도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테이프를 듣다 보면, 현재 의식이 긍정적인 사고를 하게 되어 자신의 부정적인 사고, 즉 부정적인 목소리가 들리지 않게 된다.
7. 고객이 먼저 다가오게 하는 전략 : 고객이 먼저 다가올 때는 대부분 문서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고객은 광고, 전단지, dm 등의 광고를 접해야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보게 되고 고객 스스로 그 회사에 연락하게 된다. 따라서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이러한 광고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순조롭다
- 마케팅 : 잠재적인 우량 고객을 세일즈 맨 앞에 데려다 놓는 일
- 세일즈 : 잠재 고객과 계약을 성사시키는 일
8. 고객을 거절할 줄도 알아야한다. 구매하지 않을 고객에게 에너지 낭비할 필요 없다. "저희는 ~조건이 아니면 거래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9. 돈의 중요한 습성 3가지
1) 돈에 대한 죄악감을 가지지 말 것
2) 돈이 들어오는 흐름을 만들지 말 것
3) 자신의 연수입은 자신이 결정할 것
그럼 오늘의 독서노트 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기초편) 책 리뷰 - 정태익 (4) | 2024.07.06 |
---|---|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책 리뷰 (흑상어쌤) (0) | 2024.07.02 |
부자의 그릇 책 리뷰 (이즈미 마사) (0) | 2024.06.28 |
서과장 사는 동안 한 번은 팔아봐라 책 리뷰 (11) | 2024.06.26 |
손웅정 책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리뷰 (0) | 2024.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