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갤럭시로 7년 만에 갈아탄 내돈내산 후기
01. 애플스토어 여의도 수리예약
아이폰13미니가 앱이 자꾸 꺼지고 통화 음질이 좋지 않아서 고장 난 건가 싶어서 애플 여의도에 수리를 예약하고 방문했다.
* 애플지원앱에서 수리예약을 할 수 있다.
에어팟 통화 검사를 먼저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블루투스 해제 연결을 다시 해보는걸 해결책으로 주셨다.
그리고 아이폰13미니도 통화, 앱 꺼짐으로 검사해 주셨는데 메인보드가 고장 났다고 했다..
아이폰13미니 메인보다 수리비용은 40~50 정도 든다고 했다..ㅜㅜ
그래서 직원분이 배터리 효율도 80%고 수리비용이 40~50이기 때문에 수리보다는 새롭게 구매하는 걸 추천해 주셨다.
(나는 아이폰13미니랑 에어팟을 22년 2월에 구매해서 2년 4개월 정도 사용했다)
아이폰13미니가 배터리 효율도 떨어져서 3~4시간이면 배터리가 다 닳아있고, 카메라 화질도 떨어져서 핸드폰 바꾸는 게 낫겠다 싶어서 아이폰15프로로 바꿨다.
02. 아이폰 15프로 현장 구매
128기가 자급제로 구매했고, 보상판매 기간이라고 해서 xr이랑 아이폰 13미니를 팔았다.
[아이폰 15프로 구매 가격]
이제 애플 매장에서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들이 좀 생겼다.
★가격 매칭!! 인터넷 쇼핑 가격을 맞춰주는 기능인데, 공식 인증 셀러면 가격을 최대 10%까지 맞춰준다.
(쿠팡에서 11% off -> 애플스토어 10% off)
https://link.coupang.com/a/bGQGtf
Apple 정품 아이폰 15 Pro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여기서 팁은 애플스토어에서 살 거라면, 쿠팡 가격이 10%일 때 가서 가격 매칭 받는게 제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임
7%일때 가면 7%까지만 해줌!! 그래서 다음날에 10%이라면 배가 아프니.. 쿠팡 가격 잘 확인해보길..
아이폰 13미니도 쿠팡이 제일 저렴해서 쿠팡에서 샀었는데, 이제는 애플스토어에서도 할인을 해줘서
빨리 구매해야 하거나 직접 매장 수령하고 싶은 분들은
애플스토어에서 구입을 추천한다.
그리고 나는 핸드폰을 2대나 반납해서 51만 원 보상판매를 받아 더 저렴하게 구매했다.
6월 3일까지 보상판매 업그레이드 기간이라고 해서
xr 16만 원, 아이폰 13미니 35만 원 보상판매받았다.
6월 10일 기준으로 확인해 보니 xr 13만 원, 아이폰13미니 32만 원으로 보상판매하고 있다. 나는 보상판매 업그레이드 기간에 구매해서 6만 원 이득본 셈이다.
03. 아이폰 15프로 2번의 환불
6/3 아이폰 15프로를 구매했다. 애플 프로시리즈는 처음 써봐서 되게 기대하면서 샀다.
전 핸드폰이 아이폰13미니라 카메라가 구려서.. 더 기대했음 ㅋㅋㅋㅋㅋ
확실히 카메라가 좋았다. 인물모드로 사진 찍는 것도 그렇고 동영상 인물모드로 찍어두고 나중에 다른 곳으로 초점 잡는 기능도 돼서 신기했다.
다만 셀카 찍으면 잿빛으로 나온다..
그런데.. 문제는 지금부터
핸드폰 산 날에 남자친구랑 통화하는데 남자친구 목소리가 늘어져서 2차례정도 ai처럼 들렸다...
그리고 화면에 검정 줄이 한 줄 생기는 등 디스플레이에도 문제가 생겼다..
아이폰 뽑기 실패했구나 싶어서 6/5에 다시 애플 매장에 방문하여 핸드폰을 환불하고 새로 구매했다.
매장에서 애플케어 팔라고 한 달마다 지침 내려오나요..?
처음 갔을 땐 안 그랬는데 이번에 갔을 때 애플케어 꼭 들어야 한다고 3차례 이상 말하시는데 불편했어요 ㅠㅠ
돈이 30만 원이 확 드는 거라 좀만 생각해 본 다했는데
3차례나 권유해서 이러다 강매당하겠다 싶어서 더 불편했어요 ㅠㅠ 추천해 주시는 건 좋은데 애플케어 드는 건 제맘 아닌가요..?
그리고 2차 불량 발견... 더 깊은 빡침...
이번엔 발열과 카메라 켰더니 검정화면이 뜨다가 꺼졌다..
핸드폰 새로 사간 첫날부터 발열이 심했다. 핸드폰 서치랑 카톡 하는 정돈데 발열이... 너무 심했다.
그리고 카메라를 켰는데 카메라가 안 켜지고 그냥 검정 화면으로 나오다가 혼자 꺼지고..
인터넷 찾아보니 아이폰 15프로가 발열이 심하다고 한다.
근데 사용 첫날부터 이렇게 뜨거울 수가 있나? 싶었고
원래 심한 거면 핸드폰을 다른 걸로 교환해도 똑같겠다 싶었다..
저번주만 해도 핸드폰 바꾸려고 애플스토어에 2번이나 가서 핸드폰 수리, 구매, 데이터 이전까지 해서 6-7시간을 썼다... 아까운 내 시간
이게 헛으로 썼다 생각하니까 애플에 화가 나고 쓰고 싶지 않았다.
* 참고로 애플은 제품 손상이 없는 한 14일 이내 단순변심이라도 환불을 해준다.
04. 아이폰15프로에서 갤럭시s24울트라로 환승
막상 7년 만에 애플에서 삼성으로 갈아타려니
내 애플 생태계가 생각났다.
나는 아이폰, 에어팟, 아이패드, 애플워치를 갖고 있다.
맥만 없는 애플 생태계..
근데 이게 다행인지는 모르겠다만
아이폰과 에어팟 둘 다 제 기능을 못해서 새로 사야 할 상황이었다. 그리고 고민하면서 유튜브에서 갤럭시 검색해 봤는데 기능들이 좋아 보였다.
아래 기능들이 좋아 보였고, 특히 삼성페이가 넘 편할 것 같았다. 애플페이도 있긴 하지만 가게에서 지원하지 않은 단말기도 넘 많아서 우리나라에서는 비효율적일 것 같았다.
[내가 삼성 갤럭시에 기대하는 기능들]
1. 삼성페이
2. 통화녹음
3. s펜
그렇게 인터넷에 삼성 갤럭시 핸드폰 관련해서 검색했고
가장 신제품인 갤럭시s24울트라, z플립5가 고민됐다.
삼성닷컴에서 s24울트라 그린, 블루, 오렌지가 다른 제품 대비 55,000원 더 저렴했다.
일반 컬러 1,529,000원
삼성닷컴/삼성스토어 강남 전용 컬러 1,474,000원
그리고 신용카드 이벤트 같이 적용하여 4만 원 더 저렴하게 1,434,000원에 구매 가능했다.
삼성닷컴에서 미리 결제하고 가도 되고 삼성스토어 강남에 가서 마음에 드는 핸드폰을 선택 후 현장에서 현장픽업으로 결제해도 된다고 한다.
나는 삼성스토어 강남 가서 색깔보고 고르고 싶어서 직접 갔다. 내가 마음에 드는 색깔은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그린, 티타늄 블루였다.
3개 다 마음에 들었는데 '삼성닷컴 전용 컬러가 55,000원 더 저렴해서 티타늄 그린, 티타늄 블루 중에 골라야겠다' 생각이 들었다. 원래는 티타늄 그린을 생각하고 갔는데, 티타늄 블루가 화이트 같기도 하고 블루 같기도 하고 오묘한 색깔이라 고민하다가, 결국 처음 생각한 색갈인 티타늄 그린으로 결정!!!
여러분도 꼭 삼성스토어 강남점 가서 색갈 확인하고 사세요!!! 블루가 생각보다 더 예뻐요!!
*삼성닷컴은 제품 손상이 없는 한 제품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해 준다.
+ 쿠팡에서 갤럭시 s24 울트라 자급제 검색해봤는데, 확실히 쿠팡이 저렴하긴함..
삼성닷컴 전용 컬러가 아닌 일반 컬러 살거면 쿠팡에서 사도 좋을 것 같아서 밑에 링크 남겨둡니닷..
포스팅하는 6/23기준 티타늄 그레이 256GB 1,510,450원이네요.
(삼성스토어에서는 1,529,000원에 판매되고있었어요~참고참고)
https://link.coupang.com/a/bGQUdx
삼성전자 갤럭시 S24 Ultra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05. 삼성 갤럭시 s24울트라 실 사용기
삼성 갤럭시 s24울트라 제품을 6월 8일에 구매해서 2주간 사용했던 실사용기다.
[장점]
1. 삼성페이 : 너무 편하다!!!! 이거 하나만으로 삼성 갤럭시로 갈아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지갑 없이 다니는 게 이렇게 편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음식점에서도 핸드폰 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 삼성페이로 띡~ 찍으니 너무 편했다. 완전 신세계!!!!
2. s펜 : 갤럭시 s24울트라는 s펜이 있는데, 나는 펜 있는 핸드폰을 처음 써봤다. 처음에는 사용을 안 하다가, 책 읽으면서 필기하고 싶을 때 s펜으로 간편하게 필기할 수 있다.
3. 멀티 기능 : 아이폰은 멀티 기능이 안 되는데, 갤럭시는 멀티 기능이 너무 잘되어있다. 내가 잘 사용하는 기능은 책 읽으면서 노트 필기를 같이 한다던가, 유튜브 보면서 카톡 한다던가 화면을 반반 나누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편했다.
계산해야 할 때도 계산기를 멀티로 사용해서 편했다.
이때 빠니보틀 유튜브 보면서 친구랑 카톡 하고 있었는데, 너무 신기해서 친구한테 자랑했음 ㅋㅋㅋㅋㅋ
4. 후면 카메라 : 친구들한테 갤럭시s24울트라 샀다!!! 하면 '100배 확대' 기능을 가장 많이 물어봤다. 근데 정말 확대 잘되고 선명하게 찍혔다. 이번에 근처에 놀러 가서 찍은 건데, 1배로 찍으면 이 정도인데, 20~30배 확대하면 오리배에 타고 있는 사람까지 보였다.. (근데 이 기능이 신기하면서도 범죄에 이용될까 무서웠다..)
5. 통화 녹음 기능 : 요건 아직 안 써봤으나 좋을 것 같음. 업무 할 때나 통화 녹음해야 할 때가 있는데, 아이폰은 통화 녹음이 안된다는 점이 불편했음. 요즘 아이폰도 통화녹음이 된다해도 통화녹음하려면 상대방한테도 "통화가 녹음됩니다"라는 음성이 가는데, 이게.. 상대방 입장에서 불편할 수도 있고 증명하기 위해 녹음해야할 때도 있을 텐데... 무용지물이 아닐까 싶다.. 무튼 통화 녹음은 사용 후 내용 보강하겠음
6. 카메라 앨범 분류 : 아이폰은 카메라 앨범 분류가 안돼서 불편했다. 업무 사진, 내 셀카, 여행 사진 등등 분류해놓고 싶은데 다 한 곳에 저장되어 있으니 사진 찾기가 불편했다. 근데 삼성 갤럭시는 카메라 앨범 분류가 돼서, 내가 원하는 대로 분류도 가능하고 앨범 숨기기도 가능하다.
[단점]
1. 초기 설정할 게 많다 : 아이폰은 그대로여서 초기에 세팅할 게 없는데, 삼성 갤럭시는 필요 없는 앱들도 많아서 지우고, 세팅하고 시간이 좀 걸린다.
2. 전면카메라 : 후면카메라는 삼성 vs애플에서 삼성 압승이었다. 100배 줌, 화면 선명도 등 만족스러웠다.
그런데 전면카메라 삼성 vs애플이라면 애플이 살짝 나은 것 같다.. 애플도 아이폰15프로는 잿빛셀카로 마음에 들진 않았지만.. 갤럭시는 얼굴이 살짝 노랗게 나온다..ㅜㅜ
3. 캡처 & 손쉬운사용 기능 없음 : 아이폰 사용할 때 손쉬운 사용기능에 홈 화면 & 캡쳐 기능을 넣어서 편하게 사용했다. 근데 삼성은 캡쳐 방법이 나한테는 익숙치가 않아서 불편하고, 손쉬운 사용 기능이 없는 듯하여 아쉬웠다.. (손쉬운 사용 기능 있음 알려주세요..)
4. 무겁다
5. 카톡 미리보기 안됨.. 아이폰은 카톡이 5개가 오면 다 확인 가능했으나, 갤럭시는 마지막 카톡 1개만 확인 가능함
06. 종합 의견
삼성 갤럭시 s24울트라 내돈내산으로 실제 사용해 보니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았다.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넘어간 거 후회하냐고 물어보면 "아니요"라고 말할 거다. 삼성페이, s펜, 멀티 기능 등등 너무 잘 사용하고 있다. 갤럭시는 내가 모르는 기능들이 많을 것 같아서 이것저것 찾아서 쓰고 있는데, 다 유용함 ㅋㅋㅋ
이제 튼튼하게 오래 쓸 일만 남았다!!! 갤럭시 s24울트라 튼튼하게 버텨주라~~~~!
https://www.coupang.com/np/goldbox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쿠에른 발레리나 추천 👠 13 vs 14 vs 16 착샷 비교 + 내돈내산 후기 (0) | 2025.03.26 |
---|